2018.08.31~09.04

TOUR DE DMZ

> 대회안내 > 인사말

인사말Opening Message

  • 인천광역시장
  • 인천광역시장
    박 남 춘

    Mayor of Incheon Metropolitan City
    Park Nam-Chun

제3회 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회 참가를 위해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평화특별시 인천을 방문하신 국내·외 선수단 및 임원여러분을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과거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땅이었던 DMZ와 이곳 강화도를 비롯한 인천 서해의 북방한계선(NLL)은 오랜 시간 긴장과 대립의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 불안과 두려움은 걷히고 평화와 번영을 상징하는 공간이 되기를 염원합니다.

인천시에서는 세계최고의 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서 강화도를 거쳐 개성·해주까지 잇는 남북평화도로 건설과 동서평화도로 연결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선수들이 남측과 북측을 넘나들며 경주하게 될 날이 오기를, 또한 인천에서 평양을 지나, 북방을 거쳐 유럽까지 유라시아 대륙을 자전거로 횡단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대회 취지에 맞게 선의의 경주를 펼쳐주시고 안전하게 대회를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9월 ‘인천’에서 개최하는 세계검도선수권대회와 10월 인터내셔널 크라운 LPGA대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회개최를 위해 준비하고 애써주신 행정안전부와 경기도·강원도 그리고 대한자전거연맹 등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장 박남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