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31~09.04

TOUR DE DMZ

> 대회안내 > 인사말

인사말Opening Message

  • 강원도지사
  • 강원도지사
    최 문 순

    Governor of Gangwon Province
    Choi Moon-Soon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땅에서 「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됨을 축하드리며, 모든 참가자들께 온 강원도민의 마음을 모아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뜻깊은 행사를 함께 준비해 주신 행정안전부와 경기도, 인천시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땅 DMZ는 오랜 기간 분단과 대립, 폐쇄의 상징이었지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평화올림픽 실현을 계기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한반도 평화시대의 물꼬가 열리고 통일의 길로 가는 이정표가 세워졌으며, 남북ㆍ북미정상회담을 통한 평화 이니셔티브 등 새로운 시대적 가치가 만들어졌습니다.

세 번째를 맞이하는 오늘 행사는 단순한 자전거 대회가 아닌 평화 통일의 염원을 전 세계에 알리고, 계층과 세대, 국경과 이념의 장벽을 넘어 소통과 화합이 이루어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DMZ와 접경지역의 모든 구간이 평화의 상징 코스로 널리 알려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여러분들께서 밟는 페달 하나하나에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DMZ 지역의 진정한 평화가 하루속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마지않습니다.

모쪼록 대회기간 동안 안전한 주행을 당부 드리며,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도지사 최문순